본문 바로가기
역사 이야기/오늘의 단어

[오늘의 단어] ep. 11 귀족회의(1편) - 제가 회의

by EHAGuide 2021. 2. 6.
728x90
반응형
SMALL

안녕하세요.
오늘의 단어 11번째 주제로 '귀족회의인 제가회의'
대해서 이야기를 하겠습니다.

제가 회의

- 소개
먼저 귀족 회의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겠습니다.
'귀족 회의'는 '삼국 시대나 고려 시대에
집권층인 귀족들이 모여서
나라의 정책을 결정하는 회의'입니다.
귀족 회의는 '고구려의 제가 회의',
'백제의 정사암 회의', '신라의 화백 회의'가 있습니다.

- 특징
'제가 회의'는 '고구려의 귀족들의 회의'입니다.
제가 회의의 주 내용은 '고구려의 왕위 계승과
왕권에 대한 견제, 그리고 대외 정복에 대한
중대사 논의'입니다.
제가 회의의 수장은 '대대로(막리지)' 입니다.
이 대대로는 수장이면서 고구려의 왕권을 견제하는
역할을 했습니다.
통상적으로 대대로의 힘이 강해지면
고구려의 왕권이 약해지고,
대대로의 힘이 약해지면
고구려의 왕권이 강해짐니다.

댓글